[질문]-한정승인 비용과 준비할 서류가 어떻게 되나요?

 [질문]-한정승인 비용과 준비할 서류가 어떻게 되나요?


어머님이 돌아가시고 나서 자식인 제가 한정승인을 하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보니 사무실 마다 비용이 다 다르고 차이도 엄청난데요.

혹시 제가 변호사님 사무실에 한정승인 대행을 맡기면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그리고 제가 준비할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저희 다정 법률상담소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한정승인 비용의 경우,


저희 사무실에서는 한정승인 1인기준 대행비용 13만원(부가세별도)을 받고 있습니다.

인지대,송달료, 우편료, 신문공고 비용은 아래를 표를 참조 하십시요.


비용 항목금액
대행료 13만원(부가세별도)
인지대,송달료,우편료 합계금 2.5만원
신문공고료 4만원
총합계금 19.5만원

  


두번째 준비해야 할 서류는,


아래 한정승인시 준비해야 할 서류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구분준비서류매수
피상속인(망인)기본증명서(상세)1부
가족관계증명서(상세)1부
말소자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1부
상속인가족관계증명서(상세)각 1부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각 1부
본인발급용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사실확인원(1회용 인감)각 1부
인감도장각자
피상속인
재산 소명자료
부동산 : 부동산 등기부등본 첨부해당되는 상속재산이 있다면  각1부
자동차 : 자동차등록원부
중장비 : 건설기계등록원부
예 금 : 예금 잔고 증명서
보험금 : 예상해지환급금 내역
보증금 : 임대차계약서
국세 : 체납에 대한 사실증명
지방세 : 체납에 대한 사실증명
사 채 : 차용증 등
기타 상속재산관련 서류
장례비용 영수증











출처 : ​다정 법률상담소→→→▷▷▷무료상담받기◁◁◁




댓글